IPL은 주근깨, 기미, 잡티, 흑자 등의 색소질환뿐아니라 피부탄력저하, 모공확장, 잔주름, 혈관확장증, 안면홍조, 제모 등의 다양한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20~30대를 넘게되면 같은 나이라도 나이들어 들어보이는 경우가 있는 반면, 젊음을 유지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IPL은 표피와 진피 경계부에 자극을 주어 섬유모세포의 활동을 자극하여 콜라겐, 엘라스틴, 글리코아미노글리칸 등의 진피를 구성하는 물질을 활발하게 생산하게 하고 진피층의 고유한 물리적 역할과 생리적 역할을 회복하게 합니다.

 
여러 가지 질환을 동시에 치료 할 수 있다는 것외에도 치료의 자국이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즉, 치료한 날 저녁부터 세수나 화장을 할 수 있어 일상생활에 전혀 지장을 초래하지 않습니다. 주근깨나 잡티, 기미 등은 한 번의 치료 후에도 상당히 좋아지는 것을 알 수 있으며, 넓어진 모공이나 잔주름, 칙칙한 피부색상도 2-3회정도
반복되면 좋아지는 효과를 느끼게 됩니다.
 
3주 간격으로 3~5회 반복시행하면 피부의 손상이 없이 진피층에 새로운 콜라겐섬유의 리모델링(Remodeling)을 유도하여 잔주름이나 피부톤의 불균형, 피부결의 변화 등 미세한 노화현상을 바로잡아 피부의 탄력과 탱탱함이 되살아나게 합니다.

즉 , 이 치료를 하게 되면 아무런 표시가 나지 않으면서
얼굴 전체가 좋아지기 때문에 오랜만에 친지를 만났을 때
“ 얼굴이 몰라보게 좋아졌구나 ” 라고 감탄하게 되는 것이 치료의 목표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