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흡입술(땀샘흡입술)
액취증/다한증의 원인인 땀샘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도록 특수하게 고안된 캐뉼라와 지방흡입기를 이용한 치료입니다.
1회의 치료로도 만족할 만한 효과가 있으며 액취증/다한증이 함께 있는 경우에도 매우 유용한 치료법입니다.
특히 보상성 다한증의 부작용이 거의 없는 획기적인 치료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고바야시 절연침 시술과 제모술
일본의 고뱌야시 박사가 개발해서 2000년대 초반에 많이 사용된 이 방법은 특수한 절연침을 이용해서 땀샘을 선택적으로 파괴하는 시술로 메스를 가하지 않으므로 흉터가 남지 않고 샤워나 운동에 제한이 없어 일상 생활이 가능한 반면 효과가 미흡한 단점이 있습니다.
그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 제모를 함께 해서 약간의 효과가 증가되기는 하지만 전체적으로 효과적인 면이 낮습니다.
보톡스 약물치료
주로 주름 치료에 쓰이는 보톡스라는 약물은 다한증 치료에도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보톡스는 신경에서 근육을 수축시키는 신호를 전달하는 물질인 아세틸콜린의 분비를 차단함으로써 근육을 이완시킨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땀샘의 신경전달물질이 같은 아세틸콜린이므로 효과가 있다는 점에 착안한 것입니다
땀이 많이 분비되는 부위에 국소 마취 후 보톡스 주사를 맞게 되는데, 입원하지 않고 매우 간단하게 치료할 수 있고 부작용이 없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또한 효과가 빠르게 나타나고, 1회의 치료로 대부분 6개월 이상 효과가 지속되므로 더워지는 계절이나 노출의 계절에 빠른 효과를 얻기 위해 사용하거나 모임을 앞두고 있을 때 사용할 수 있으며, 또한 고바야시 시술법 등 다른 모든 치료 중간에 빠른 효과를 내기 원할 때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국소 다한증의 경우 어디에나 효과가 있으나 특히 겨드랑이 다한증에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