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귀의 켈로이드를 치료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이 다양합니다.
1. 스테로이드 주사요법
2. 국소연고제 도포
3. Bleomycin 항암제 주사법
4. 냉동요법
5. 실리콘젤 시트부착
6. 혈관레이저시술
7. 압박귀걸이 요법
8. 귀의 켈로이드 절제술


 여러 가지 방법들이 사용되지만 현실적으로 귀의 켈로이드 치료에 도움이 되는 방법은 아래정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1. 스테로이드 주사요법
콜라겐 합성을 억제시키는 triamcinolone약물을 주사하는 방법으로 1주-1달 간격으로 주기적으로 주사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주사시 통증이 심하며, 장기간 사용하면 색소이상, 모세혈관 확장증, 피부 괴사 및 궤양, 월경 불순, 호르몬 불균형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압박귀걸이 요법
압박 귀걸이를 장기간 사용할 경우 스테로이드 주사제의 부작용없이 자연스럽게 병변의 높이, 색깔, 소양감 등의 증상을 현저히 호전시킬 수 있습니다.
3. 켈로이드 절제술
귓불과 같이 크기가 작고 장력을 거의 받지 않는 부위인 경우 시행할 수 있습니다. 수술 후 재발을 막기 위해서 여러 방법이 사용되지만 재발 방지를 위해 특수제작 압박귀걸이를 사용하면 가장 효과적으로 재발을 막을 수 있습니다.

현재 귀의 켈로이드의 주된 치료방법은 반복적인 스테로이드 주사치료입니다.
1. 기존의 스테로이드 주사제로 치료가 힘들 정도로 커졌을 때
2. 치료가 되어도 스테로이드 주사를 장기간 반복적으로 맞기 힘들 때
3. 이미 켈로이드가 많이 커져서 피부나 귀의 모양상의 변형이 되었을 때 ss

위와 같은 경우에는 기존의 주사에 의한 치료가 큰 효과를 보기 힘들거나 모양이 흉해진 것을 치료하는 데에는 한계가 있어서 수술적인 방법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