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피부과는 국내 피부과중 가장 많은 귀의 켈로이드 수술이 이루어진 탓에 다른 병원에 비해서 비교적 켈로이드에 대한 더 많은 경험과 정확한 지식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로 인해서 기존에는 힘들었던 귀의 켈로이드에 대해서 수술과 함께 수술후에 발생하는 재발을 막기 위한 압박귀걸이와 주사치료 관리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첫째, 직접 수술과 관련된 내용으로...
美 피부과의 수술방식은 기존의 방식과는 달리 자체적으로 개발한 레이저를 이용하는 시술방법이기에 메스만으로 시술하여 재발이 흔한 경우와는 달리 켈로이드조직을 최대한 제거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둘째, 압박귀걸이에 관한 내용입니다.
켈로이드의 특성상 수술 후에 철저한 관리가 없으면 재발하기가 쉽습니다.
이를 위해 사용 중인 압박귀걸이는 개인차이가 있지만 대략 6개월 이상 잘 사용하시면 켈로이드의 재발을 막는 데 큰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1. 수술 후에는 실밥을 제거하는 때까지는 음주를 피하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십시요.
2. 수술 후부터는 당일부터 압박귀걸이를 사용합니다.
3. 일반적으로는 수술 후 1-2일 정도는 물이 닿지 않도록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후에는 물이 스치는 가벼운 샤워는 가능합니다. 실밥을 완전히 풀고 나서는 자유롭게 생활을 하셔도 됩니다.
4. 대략 7-14일 정도 후에 다시 내원하셔서 실밥을 완전히 풀게 됩니다. 이후에는 붙여놓은 테이프를 1-2주간 지속적으로 붙여놓습니다.
5. 실밥을 풀고 수술이 완전히 끝난 후에는 상태에 따라서 1달 정도 간격으로 병원에 6개월 정도를 내원하셔서 수술 후의 관리가 적절한지에 관해서 지속적인 점검을 받습니다.

켈로이드를 수술하는 것은 다른 외과적인 수술과는 다릅니다. 켈로이드라는 질환의 성격상 수술 후 재발률이 너무 높아서 수술 후에는 반드시 보조적인 치료가 시행되어야 합니다. 현재 재발을 막기 위해서 할 수 있는 가장 우수한 방법은 수술 후 주사요법 및 압박귀걸이 방법이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주사를 맞는 방법은 효과적이지만, 스테로이드 주사를 지속적으로 맞아야하며 치료에도 불구하고 재발이 가능하며, 피부가 손상될 수 있다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美 피부과에서는 다른 기존의 방법들보다 더욱 효과적이며 사용에도 편리한 압박귀걸이를 사용하여 수술 후 재발을 방지합니다. 사진과 같은 압박용 귀걸이를 수개월간 착용하여 다시 재발될 수 있는 가능성을 제거함으로써 재발의 위험에서 완전히 벗어날 수 있습니다

.